제대로 걷기
안광욱걷기약발연구소에서 제대로 가르쳐드립니다

건강 자료실

작성자 footlove1996
제목 [걷기119]허리디스크 운동 중 최고로 손꼽히는 걷기운동, 100% 효과 제대로 보는 방법!
작성일자 2022-05-04

안녕하세요, '미래를 바꿀 건강습관' 안광욱걷기약발연구소 입니다.


지긋지긋한 허리통증 때문에 병원에서 치료도 받아보고 허리디스크 약도 복용하신 분들은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은 걷기운동이라며 많이들 추천받으셨을 겁니다. 하지만 '어떻게' 걸어야 허리재활운동으로써 효과를 볼 수 있는지는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걷기119 안광욱 소장님이 제안하는 걷기 방법을 확인하시고 평상시 걸을 때에 실천하시어 여러분의 허리 건강을 되찾으시기 바랍니다!



많은 분들이 살면서 한 번쯤은 경험해 보셨을 허리통증, 즉 '요통'의 원인에는 수십여 가지가 있는데요. 오늘은 허리통증의 원인 중에서도 대표적 원인으로 손 꼽히는 '허리근육의 긴장''허리디스크 증상'에 의한 통증을 완화하고 미리 예방할 수 있는 걷기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위의 허리통증 원인 두 가지는 하나는 근육의 문제, 하나는 디스크 문제이기 때문에 다른 차원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사실은 한 가지 문제에서 비롯되는 것들입니다.



구체적으로 설명드리자면 허리통증, 즉 요통은 골반이 처지고 정상적인 허리라인인 S 굴곡이 펴져서 발생하는 것인데요.


그렇다면 이 허리통증을 개선하기 위해 안광욱 소장님이 제안하는 허리 통증 완화 방법은 무엇일까요?



역시 걷기자세교정, 즉 걸음걸이교정이 허리건강 회복에 그만큼 중요하다는 것인데요. 그렇다면 어떻게 걸음걸이를 교정하여야 허리재활운동으로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일까요?



따라서 골반후방과 척추 S라인 감소를 교정하기 위해서는 걸을 때 무릎을 충분히 뒤로 이동시키고 곧게 펴서 넓은 보폭 걸음을 걸어야 합니다.


하지만 이때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위와 같은 분들은 처음부터 무리해서 보폭을 크게 늘리지 마시고, 조금씩 보폭을 늘리는 방법으로 몸을 서서히 적응시켜가며 걷기운동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전체 영상을 시청하시고 걷기119 채널 구독으로 걷기와 관련된 다양한 영상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전체 영상 시청 : https://youtu.be/gW2NUCL72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