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걷기
안광욱걷기약발연구소에서 제대로 가르쳐드립니다

건강 자료실

작성자 footlove1996
제목 [건강정보] 면역력높이는운동?! 걷기운동이 가장 기본입니다!
작성일자 2020-03-20

안녕하세요, '미래를 바꿀 건강습관' 안광욱걷기약발연구소 입니다.


요즘 코로나19 바이러스 때문에 많은 분들이 자신의 건강과 면역력에 대한 걱정을 많이 하십니다. 아무래도 운동을 해야 하지만 또 여러 사람이 만지고 사용하는 운동기구가 있는 헬스장이나 기타 운동 학원에서 운동하는 것을 꺼려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하지만 또 아무런 운동을 하지 않는다면 건강이 저하될까 많은 분들이 고민을 하고 계실 것입니다.


그렇다면 요즘 같은 때 면역력높이는운동으로 어떠한 운동이 적합할 까요?





바로 많은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걷기운동이 정답일 것입니다.


의학의 아버지라 일컬어지는 히포크라테스도 "걷기는 인간에게 가장 좋은 약이다"이라고 말할 정도로 걷기는 인간이 일상에서 자신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활동이자 운동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에 많은 전문가들 또한 면역력높이는운동으로 걷기운동을 추천하는 것입니다.





걷기운동하면 많은 분들이 심폐지구력 향상,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기본적인 유산소 운동, 고혈압 및 당뇨 예방 등을 대표적인 효과로 떠올리실 텐데요. 이 외에도 걷기운동을 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노폐물을 제거하며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줍니다. 이에 규칙적인 걷기운동을 하게 되면 암에 걸릴 확률 또한 현저하게 낮아지는데요! 이는 미국 외과의사협회에서 연구해서 발표한 논문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 내용입니다.





이만큼 걷기운동은 면역력높이는운동에 있어 가장 쉽게 할 수 있고 특정 장소나 운동 기구 없이 누구나 할 수 있는 운동이기 때문에 더욱 그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걷기는 누구와 접촉하지 않고 야외에서 혼자 할 수 있는 운동이며 출퇴근이나 등하교 시에 조금만 시간을 낸다면 할 수 있는 운동이기에 쉬우면서도 효과는 높은! 즉, 가성비 높은 면역력높이는운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걷기 운동 또한 제대로 하지 않으면 제대로 된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진짜 몸에 보약이 되는, 면역력높이는운동의 효과를 제대로 보고 싶으시다면 올바른 걸음걸이를 통해 걷기운동을 해야 할 것입니다.





그 예로, 본인의 보행습관이 팔자걸음이라고 한다면 걸으면 걸을수록 근골격이 망가지는 걷기운동을 하시는 것입니다. 모든 운동이 그렇든 걷기운동 또한 제대로 된 자세로 걸었을 때 비로소 면역력 증강 등 다양한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내가 걷는 걸음 한 걸음 한 걸음이 약이 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올바른 보행습관을 몸에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행습관의 경우 어렸을 때부터 이미 길들여져있고 몸이 그에 맞게 변형되었기 때문에 쉽게 바뀌지는 않으나 충분한 시간과 노력을 투자한다면 바른 보행습관으로 건강한 걸음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면역력높이는운동일뿐만 아니라 다양한 효과를 보는 '진짜 보약 걷기운동'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제대로 된 걷기운동으로 제대로 된 걷기운동 효과를 보고 싶으시다면 저희 안광욱걷기약발연구소에서 제대로 된 걸음을 배워보시기 바랍니다^^ 움츠려드는 시기이지만 이럴 때일수록 언제든 할 수 있는 면역력높이는운동인 걷기운동을 실천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