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걷기
안광욱걷기약발연구소에서 제대로 가르쳐드립니다

건강 자료실

작성자 footlove1996
제목 [건강정보]걷기를 통한 O다리교정으로 쭉 뻗은 각선미 만들기!
작성일자 2020-06-08

안녕하세요, '미래를 바꿀 건강습관' 안광욱걷기약발연구소 입니다.


벌써 6월이 되었습니다. 벌써 대구나 부산 지역은 30도를 웃돌고 올해 들어 처음으로 폭염주의보가 발생할 정도로 날씨가 더워졌습니다. 이에 남녀 모두 옷차림이 짧아지고 반바지 또는 미니스커트 등 기장이 짧은 하의를 입는 시즌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더워지는 날씨 속에서도 긴 바지, 긴 치마를 고집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바로 O형다리, X형다리와 같이 다리의 골격이 휘어져 있어 다리의 모양이 예쁘지 않은 분들입니다. 다리의 골격이 휠 경우 외관상으로 보기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빨리 바른 자세로 교정을 하지 않을 경우 다양한 관절 질환으로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휜다리교정을 통한 다리 골격의 건강을 지키셔야 할 것입니다.


O형다리와 X형다리 같은 휜다리를 가지신 분들은 휜다리교정을 위해 다양한 운동도 하시고 교정 벨트를 사용하는 등을 통해 노력을 하고 있지만 교정 벨트는 생활의 불편함을 초래하고 익숙해지는 데까지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그리고 꾸준히 사용하여 효과를 보이다가도 다시 원래의 다리로 돌아가는 경우도 많은데요.







어떤 이유 때문에 그런 것일까요?


O다리교정과 같은 휜 다리 교정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 단순히 골격의 변형에만 초점을 맞춰서 문제를 해결하려 했기 때문에 큰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것입니다. 원인을 제대로 알고 해결해야 더욱 뛰어난 교정효과를 볼 수 있으며 다시 재발하지 않고 교정 효과를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O다리교정 전에 골격이 변하는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잘못된 자세 습관에서 발생하는 것입니다. 특히, 한국인들은 좌식문화가 발달하여 흔히들 양반다리라고 불리는 자세를 하게 되는데요. 양반다리를 지속적으로 하게 되면 O형다리 발생의 큰 원인이 됩니다. 이 외에도 팔자걸음, 짝다리, 다리 꼬기 등 잘못된 보행습관과 자세를 유지한다면 몸이 그에 맞게 변형되어 O형다리 또는 X형다리 등의 하지 골격 변화를 야기하는 것입니다.


잘못된 자세를 통해 발생된 O다리교정을 하기 위해서는 당연하지만 올바른 자세를 취해야 할 것 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자세를 바꾸는 것만으로는 눈에 띄는 교정 효과를 볼 수 없으며 이 때문에 교정 밴드 등을 찾게 되는 것입니다.






일상에서 쉽게 할 수 있으며 언제나 할 수 있는 O다리교정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안광욱걷기입니다. 안광욱걷기는 올바른 걸음걸이를 통해 단순히 걸음걸이교정, 팔자걸음교정을 하는 것이 아니라 틀어진 골격을 바로잡고 골격 변형이 심해지지 않도록 예방하는 방법입니다.


사람들은 걷기가 이미 너무 익숙해진 탓에 현재의 보행습관이 올바른 것인지 잘못된 것인지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잘못된 자세라 하더라도 어떤 걸음이 올바른 걸음인지 모르기 때문에 더욱 보행을 교정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것인데요. 보행 습관을 바꾸기 위해서는 그만큼 오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O다리교정이 어떻게 걸음걸이교정만으로도 교정이 되는 것인지 의아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먼저 O형다리이든 X형다리이든 하지의 변형이 생기면 몸의 균형과 중심선이 바뀌게 됩니다. 이를 바로잡아 정확한 무게중심을 잡고 걷는 것이 바로 안광욱걷기인데요. 단순히 삼단 보행을 하고 11자 보행을 하는 것을 떠나 발을 지면에 딛거나 띌 때 무게중심과 함께 삼단 보행과 11자 보행을 하면서 무릎의 방향, 하지의 근육을 쓰는 방법뿐만 아니라 상체를 바로잡는 방법까지, 전신의 체형교정을 위한 걷기가 바로 안광욱걷기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여기에 자세교정 훈련 등 안광욱걷기약발연구소에서 교육하는 다양한 교정 운동까지 하신다면 더욱 큰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저희 안광욱걷기약발연구소에서 진행한 8주 챌린지에서 거의 모든 회원분들의 다리의 모양이 바로 잡히셨는데요. O다리교정이 되고 골격이 바뀌는 것만으로도 더욱 매끈한 다리 라인이 만들어졌습니다.


외형이 다는 아니지만 그래도 더욱 자신감 있게 짧은 바지와 치마 등을 입고 무릎 등 하지의 관절 질환 예방을 위해 올바른 자세를 취하려 노력하셔야 하며 O다리교정을 위해서는 바른 걸음을 하면 스스로 교정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셔야 할 것입니다.







일상의 걷기, 너무 당연하지만 조금만 바꾼다면 더욱 예쁜 다리와 함께 건강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제대로 된 걸음을 통해 O다리교정을 하고 싶으시다면 언제든 저희 안광욱걷기약발연구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