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걷기
안광욱걷기약발연구소에서 제대로 가르쳐드립니다

연구소 소식

작성자 footlove1996
제목 [외부출강]모서초등학교&중모초등학교 수업 후기
작성일자 2023-09-07

안녕하세요, '미래를 바꿀 건강습관' 안광욱걷기약발연구소 입니다.


여러 다양한 기관에서 저희 연구소로 출강 문의를 주고 계신데요, 오늘은 걷기 교육 프로그램 주중반과 저녁반을 담당하고 있는 안아라 전임강사님께서 지난 9월 4일에 모서 초등학교와 중모 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수업한 후기를 들고 왔습니다.



길고 긴 여름이 끝나고 가을이 성큼 다가온 9월의 아침, 바르게 걷기를 배우기에 정말 좋은 하루가 시작되었습니다. 경북 상주시에 위치한 중모 초등학교와 모서 초등학교 내 강당에서 걷기 수업이 진행되었는데요, 먼저 중모초 학생들을 대상으로 바른 걷기 수업을 실시하였습니다.



불량한 보행과 자세 습관이 오랜 시간 동안 누적되면 그만큼 이를 교정하기 위해 들여야 하는 노력과 시간도 비례해 늘어나게 되는데요, 이런 잘못된 습관 때문에 몸이 아프지 않으려면 어렸을 때 바른 걷기와 자세를 배우고 몸에 완전히 익히는 것이 중요하겠죠?


먼저 몸이 바르게 서야 걷는 것도 바르게 앞으로 나아갈 수가 있습니다. 중모초 학생들이 바르게 선 자세가 무엇인지부터 강사님에게 설명을 듣고 있는 모습입니다.



안광욱걷기는 성장기의 어린이, 청소년들이 제대로 걷고 바른 자세로 생활하여 근골격계의 변형을 예방하고 성장통을 예방·개선할 수 있도록 하는 올바른 걷기 방법입니다.



성인도 마찬가지이지만 어린이들도 앉아서 공부를 하거나 컴퓨터를 하고 스마트폰을 들고 다니며 수시로 쳐다보기도 합니다. 이렇게 생활하는 시간을 줄이고 바른 걷기 운동 시간을 늘려가면 어떨까요? 그렇게 되면 우리 몸에 정말 좋은 변화가 찾아올 텐데요, 그 변화의 첫걸음을 중모초 학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어린 제자들이 바른 걷기를 통해 언제나 건강했으면 하는 마음으로 저희 연구소를 통해 전교생 걷기 수업을 추진하신 선생님들이 강사님께 맛있는 점심 식사를 대접해 주셨습니다. 그 후 모서 초등학교로 이동하여 다음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걷는 걸 배운다면 직접 걸어가며 배워야지 따분하게 이론까지 들어야 할 필요가 있나? 하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만 걷기를 배울 때 이론부터 짚고 넘어가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불량한 보행과 자세가 우리 몸에 구체적으로 어떤 작용을 하여 어떤 결과를 낳는지를 대부분 잘 알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바른 걷기가 완전히 체득된다면 육체의 건강뿐 아니라 정신 건강에도 놀라운 변화가 찾아오게 됩니다.



모서 초등학교의 학생들이 3시간 가까이 되는 수업 시간 동안 씩씩하게 잘 따라와 주었는데요, 물론 바른 걷기를 완벽하게 걸어서 위와 같은 놀라운 변화를 체험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시간입니다.


그러나 걷기와 생활 습관의 중요성에 대해 배우고 돌아간 모서 초등학교 학생들이 앞으로 일상에서 꾸준히 배운 대로 실천한다면 꿈을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는 체력과 자신감을 얻게 될 것입니다.



긴 시간 동안 걷기 수업을 듣느라 고생한 학생들을 위해 선생님들이 비눗방울 놀이 시간을 준비하여 주셨습니다. 학생들이 파란 하늘 아래 운동장에서 자유로이 비눗방울을 만들며 뛰노는 모습이 참 보기 좋죠?

감사하게도 선생님께서 강사님에게도 비눗방울 도구를 선물로 주셨습니다. 산책하며 비눗방울 만들기를 좋아하는 강사님께 정말 좋은 선물이 되었습니다.



짧은 수업이었지만 중모초&모서초 학생들에게 값진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어린이 여러분이 바른 걷기로 올바른 길을 찾아 자유로이 걸어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