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걷기
안광욱걷기약발연구소에서 제대로 가르쳐드립니다

체험후기

제목 [안광욱걷기] '안광욱걷기를 배운 후 고관절 통증과 오십이 사라졌어요!'_50대 여성 회원 수강 후기
안녕하세요, 미래를 바꿀 건강습관 안광욱걷기약발연구소 입니다.
안광욱걷기를 통해 고관절 통증은 물론, 오십견까지 해결한 50대 여성 회원의 수강 후기 입니다.




* 해당 회원분께서는 사진 촬영을 원치 않으셔서 자료 사진으로 대체하며, 수강 후기는 인터뷰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 안광욱 걷기약발연구소(이하 '안')
- 수강생 정보 : J * * 님 / 50대 여성 회원 / 수강기간 : 14개월




안) 안녕하세요, J님! 1년이 넘게 저희 안광욱걷기약발연구소에서 제대로걷기 교육을 받으셨는데 처음에 저희 연구소를 어떻게 알고 오셨나요?
J님) 오기 전에 제가 왼쪽 고관절 통증이 심했는데, 움직일 때마다 소리가 나고 다리를 들어올리거나 뻗을 때에 얼얼하게 아팠어요. 몇년 동안이나 유명 정형외과 및 타 여러 병원을 찾아다녔지만 이렇다 할 처치나 효과를 보지 못했어요. 대부분의 병원에서 고관절은 치료할 방법이 마땅치 않다는 답변 뿐이었어요. 저도 수년이 지난 끝에 시간과 돈만 낭비하는 것 같아서 반은 포기했는데 어느날 TV 프로그램인 MBN 엄지의제왕을 통해 안광욱교수님의 제대로걷기를 알게 되었고 제대로 걷기 수업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안) 저희랑 인연을 맺은지 벌써 1년이란 시간이 넘었는데, 수강 후 가장 큰 변화는 무었이었나요?
J님) 크게 변한 점은 고관절 통증이 사려졌다는 것과 어깨 움직임이 부드럽고 움직임의 범위가 넓어졌으며, 전체적인 자세교정 및 체형이 교정되었어요.


안) 그렇군요! 몸 변화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 부탁드려도 될까요?
J님) 네, 교육 시작 후 3개월 정도 지나가 고관절 통증이 사라지는 것을 느꼈고, 6개월 이후부터는 90%이상 회복 된 것을 느꼈어요. 1년이 넘은 현재 고관절 통증을 전혀 느낄 수가 없을 정도로 좋아졌네요! 또한, 어느 날부터 이유없이 오른팔을 옆으로 어깨 높이 이상으로 들어올릴 떄 통증이 느껴져 올리지 못했는데, 지금은 팔꿈치가 귀에 닿을 정도로 팔을 들어 올릴 수 있을 정도로 부드러워졌어요. 팔을 움직일 때 불편감이 거의 사라지고 제가 상각하기엔 아프기 전 상태로 거의 돌아온 것 같아요.


안) 정말 처음 오셨을 때보다 많이 건강을 회복하신 것 같아 저희도 기쁘네요! 처음 오셨을 때 O형 다리도 있으셨는데 O형다리교정은 어떤가요?
J님) 네, 제가 O형 다리가 심한 편이라 차렷자세에서 다리 사이를 밀착 시키는게 불가능했어요. O형다리가 진행되면서 허벅지 근육도 빠져서 더욱더 O형다리는 심각해졌고 수영을 좋아하는데 다리 사이에 킥판이 빠지면서 심각성을 느꼈어요. 그런데 연구소에서 제대로걷기를 통해 O형다리교정도 된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죠. 교육한 이후에는 O형다리가 교정되면서 무리없이 수영을 할 수 있고 허벅지 안 쪽 근육도 생긴 것 같아요!
또 직업상 모니터와 문서를 확인할 일이 많아 등과 어깨가 굽어 자세가 구부정 했는데, 수업 시간에 배운대로 바른자세를 유지하며 앉고, 걸으며 실생활에 적용하려 노력하고 자세교정훈련도 함께하니 점차 굽은 등과 어깨가 개선되는게 보였어요. 자세교정이 되니 키도 커진 것 같고 인상도 훨씬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게 된것 같아요!






안) 저희도 연구소의 제대로걷기를 통해 자세교정도 되고 표정에 자신감도 넘치시니 뿌듯하고 기쁘네요! 마지막으로 사감 한 말씀과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J님) 처음 교육 시작 할 때의 목표였던 고관절 통증이 100% 개선되어서 정말 행복해요! 처음 방송을 본 후 제대로걷기만으로도 몸이 호전될까 반신반의 하였는데 수업을 들으면서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하여 이후 1년 장기등록을 하게되었어요.허리가 아프다는 사람은 많이 봤어도 저처럼 고관절이 불편한 사람은 주위에 별로 없을 뿐더라 잘 낫지도, 병원에서도 크게 치료할 방법이 없다하여 막막했어요. 그런데 연구소에 와보니 저와 비슷한 증상의 회원분도 있고 또 그분들도 걷기로 호전되고 있길래 믿고 시작하게 되었어요.
3개월, 6개월 시간이 지날수록 몸이 좋아지는 것을 느끼고 매일매일 달라지는 제 자신을 보면서 즐겁게 수강할 수 있었어요^^
자세가 구부정하다는 이야기를 많이들어 자세교정을 하고 싶은 마음은 있었으나 바른자세를 알려주는 곳이 없어 답답했는데 연구소에서 제대로걷기 방법뿐만 아니라 바르게 서고 앉는 법도 알려주어 일상에서 바른자세가 습관이 되고 있음이 느껴져 기뻐요^^ 이제는 이 바른 습관을 완전히 제것으로 만들기 위해 5~10년 정도 넉넉히 생각하고 천천히 더 수련할 예정입니다.
처음엔 단순히 고관절 통증만 개선할 목적이었는데 해당목표뿐만 아니라 목, 어깨 통증, 오십견 증상도 해결되었고 굽은 등과 어깨, O형다리, 골반휨 등의 자세교정까지 몸이 변화되어 해당 변화가 즐거운 덤으로 느껴집니다^^ 또한 체력증진에도 많은 도움이 되어 1년 동안 제대로걷기를 배우면서 큰 활력이 생긴 느낌도 들고 너무 많은 선물을 연구소에서 받은 느낌이라 감사할 따름입니다!
요즘 걷기가 유행이라 많은 사람들이 걷고 있는데 제대로 된 방법을 모르고 걸으면서 여기저기 아프고 다치는 사람들을 보니 너무 안타까워요. 올바르게 걷는 방법을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의 차이가 나의  건강관리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예전에는 몰랐는데 제가 알과니 모르는 사람에게 다가가서 알려주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아요! 이 제대로걷기방법을 공공기관에서 맡아 모든 국민에게 알려주고 싶은 바람도 생겼네요~ 저도 제 주이의 사랑하고 아끼는 사람부터 건강을 위해 연구소를 홍보하고 있어요!
저는 기본반 수강을 다 이수했지만 연고소의 걷기집중반을 통해 좀 더 전문적인 걷기방법을 배우고 싶네요! 올 봄에는 몸이 완성되지 않아 참여하지 못했지만, 내년 봄에는 걷기집중반 수강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때 까지 걷기를 매일 수련하며 준비하고 있겠습니다^^


안) 소중한 시간 내주시어 이렇게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너무나 감사합니다^^ 저희 연구소를 통해 제대로걷기를 배우시고 회원님의 건강한 삶에 많은 도움이 된 것 같아 저희도 너무나 기쁘고 뿌듯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