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걷기
안광욱걷기약발연구소에서 제대로 가르쳐드립니다

체험후기

제목 [걷기집중반후기]"난 이제 건강히 늙어갈 수 있겠다는 확신을 얻었습니다"_40대 여성

안녕하세요, '미래를 바꿀 건강습관' 안광욱걷기약발연구소 입니다.


올바른 방법으로 걷지 못하는 것이 우리몸에는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까요? 걸을 수록 몸이 망가지고 있다는 걸 깨달은 수강생분께서 근본적인 해결책을 찾아서 저희 연구소를 방문해 주셨습니다. 걷기집중반 프로그램을 수강하시면서 어떻게 해답을 찾아나가셨는지, 그 과정이 담겨있는 진솔한 후기를 여러분께 들려드립니다.











걸을수록 몸이 망가진다??


제가 안광욱 걷기 연구소를 찾은 이유는 허리통증 때문입니다. 아이들을 키우면서 종종 허리통증이 시작되었고 7년전 의자에서 일어나다가 갑자기 디스크가 터지면서 골반이 틀어져 주저 앉았습니다. 그 후 정형외과,한의원.재활의학과,한방병원등 다녀봤지만 효과는 그 때 뿐이고 근본적인 치료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내 몸은 내가 고쳐아한다는 생각으로 요가와 필라테스를 꾸준히 하였고 걷기집중반 14기를 졸업하신 요가선생님으로부터 제 허리통증의 원인은 팔자걸음이라는 새로운 사실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러고보니 학청시절에 친구들이 뒷모습만 봐도 너인줄 알겠다는 말이 무슨소리인지 몰랐는데 그건 아마도 제 걸음걸이 때문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원래 등산도 좋아하고 걷는것도 좋아하였지만, 디스크가 터진 이후로는 앉아있기 함들어지니 점점 눕게만 되었고 운동을 하는 것도 심하게 하면 허리를 움직일 수 없어서 살살 달래듯 운동하며 지내다보니 살도 찌고 몸매가 변하고 있는 제가 보였습니다. 또한 체력이 너무 떨어진다는 느낌을 자주 받았습니다.






팔자걸음이 내 허리통증의 원인이라면 저는 걸으면 걸을수록 몸이 망가지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럼 어떻게 걷는 것이 몸에 좋은 걸음이고 내 몸을 회복시키는 걸음일까. 그 답은 걷기 집중반에 있었습니다. 걷기 집중반에서는 바르게 걷기 뿐만 아니라 몸과 근육에 대한 전반적인 공부를 하며 바른 일상 자세(걷기/앉기/눕기), 계단 오르기, 계단 내려가기, 비탈길 오르기, 비탈길 내려오기도 함께 공부합니다.

그리고 안광욱 소장님의 매주 개인별 과제는 개인별 신체적 문제와 걸음걸이를 분석한 후 거기에 맞는 맞춤 솔루션으로 제공됩니다. 매주 수업시작 전 이야기 나누는 시간에 한 주 동안 있었던 몸의 변화를 발표하고 소장님께 질문을 할 수 있었는데, 이를 통해 한 주 한 주 변해가는 다른분들의 모습과 나의 모습이 신기하기만 했습니다. 소장님께서는 항상 질문있는지 먼저 물어봐주셨고, 수강생들과 서로 자유롭게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수업 분위기도 좋았습니다.






바르게 걷기에 필요한 몸의 구조를 만들기 위한 공풀이와 상생약발 수업은 안광욱 소장님이 보통분은 아니라는 생각을 확실히 들게 만들었습니다. 저는 상생약발에 관해 좀 더 자세히 배우고 싶어서 연구소에서 하는 상생약발 과정을 수강할 예정입니다.

저의 변화는 몸이 가벼워졌으며 수면의 질이 향상되었고, 아침에 일어났을 때 개운합니다. 흔히 이야기하는 잘먹고 잘자고 잘싸는 이 삼박자의 조화를 걷기집중반을 수강하면서 체험하였습니다. 허리에는 라인이 생겼으며 팔자걸음으로 인한 O형다리와 무지외반을 가지고 있었는데 자가교정 운동법으로 O형 다리가 지금은 많이 붙었습니다. 또한 연구소에서 구입한 무지외반 밴드로 수시로 엄지 발가락을 묶어주었고, 엄지가 완전히 펴진 것은 아니지만 예전보다 많이 펴졌습니다.






하루에 하나 이상의 스케줄은 소화하기 힘들었는데 이제는 오전과 오후를 나눠서 하루를 더욱 알차게 쓰게 되었고, 몸에 에너지가 생기니 아이들에게도 좀 더 신경써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가족들에게 짜증내며 허리 아프다는 소리를 안하게 된 점이 제일 큰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30분 이상 의자에 앉아있으면 다리가 저리거나 허리가 아파서 눕고 싶었는데, 이제는 한시간 이상 의자에 앉아 있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걷기집중반에서 제가 평생 해야할 숙제를 배웠고, 이제는 배운대로 바르게 걷다보면 난 이제 건강히 늙어갈 수 있겠다는 확신을 얻었습니다. 지금 저의 걸음걸이가 비록 완벽한 것은 아니지만 앞으로 꾸준한 수련을 통해서 발전할 내 모습이 너무 기대됩니다.

열심히 가르쳐주신 안광욱 소장님, 김광택 선생님, 안아라 팀장님 감사드립니다.













소중한 후기를 작성하여 주신 안광욱걷기 집중반 수료생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올리며, 다가오는 3월에 개강할 걷기 집중반 20기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걷기 집중반 등록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지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