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걷기
안광욱걷기약발연구소에서 제대로 가르쳐드립니다

체험후기

제목 [걷기집중반후기]"3개월만에 확 달라진 모습에 놀랐습니다"_20대 남성 후기

안녕하세요, '미래를 바꿀 건강습관' 안광욱걷기약발연구소 입니다.


지난 집중반 봄 학기 때 많은 분들이 좋은 후기를 주셔서 계속 소개해드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20대 남성의 후기를 전달드리고자 합니다. 키는 크지만 평소 구부정한 자세와 체형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또 다른 신체의 문제로 몇 년째 고생했지만 집중반을 3개월 수강 후 달라진 신체 변화에 너무도 놀랐다고 하는데요.


집중반 수료 후에도 훈련을 계속하고 있고, 다시 한번 집중반 재수강을 고민하고 있다고 하시는 만큼 저희 안광욱걷기약발연구소 걷기집중반 교육에 굉장히 매료된 듯싶네요. 그럼 바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아래 후기는 수강생이 작성해 준 글을 그대로 옮겨 적었으며 사진 촬영 또한 동의하였습니다.

※ 수강생 정보 : 20대 남성 / 서비스직 / 교육기간 -6개월(걷기월회원반+걷기집중반)









걷기집중반을 시작하고 3개월째 제 몸은 정말 많이 변해있었습니다. 처음엔 스스로 인식하지도 못했던 구부정하고 벌어졌던 자세들이 집중반 과정을 하는 동안 펴지고 모아지면서 삶의 질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여러 가지 변화들이 있었지만 눈에 가장 띄는 것은 거북목과 굽은어깨(라운드숄더)가 많이 교정된 것입니다. 저는 처음 집중반을 시작하기 전까지만 해도 스스로도 인지했지만 주변에서 항상 어깨를 펴라, 목 좀 집어넣어라 등등 항상 듣는 말 중에 하나였던 저 말들이 집중반을 시작한 이후부터는 전혀 들리지 않았습니다. 저는 주변에 걷기를 배운다, 자세 교정을 시작했다 같은 말들을 하나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주변인들의 그런 반응은 제가 정말 많이 변했다는 것을 느끼기에 충분했으며 보이는 것 이외에도 일상생활 속에서 제가 느끼던 여러 문제점들이 개선되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첫 번째로는 만성적인 문제들의 개선입니다. 저는 계절에 상관없이 항상 외투를 걸치면 금방 어깨가 무겁고 아팠는데 이러한 이유를 옷의 무게가 생각보다 무겁구나라는 생각을 하면서 지내왔습니다. 그런 생각을 처음 했을 때가 21살이었으니(현재 27살) 정말 어릴 때부터 자세의 문제가 많았다는 생각이 다시 한번 듭니다. 어쨌든 외투를 입거나 심지어 티셔츠를 입어도 오래 의자에 앉아있으면 어깨가 상당히 아프고 목이 뻐근하고 특히 숨이 잘 안 쉬어졌는데, 느낌으로 표현하자면 공기가 들어오다마는 느낌? 폐 속에 공간이 아직 남아있는데 숨이 더 안 들어가는 답답함을 자주 느꼈습니다. 앉아있을 때마다 그랬으니 출근할 때, 집에 와 쉴 때, 어디를 이동할 때 등 하루 종일 앉아서 생활하는 요즘 시대에선 매일매일 항상 느껴왔던 답답함이었습니다.







저는 또래 중에서도 좀 심한 편에 속했는데 이러한 것들이 집중반을 시작하고 1개월에서 2개월 사이 정도에 거의 개선되었습니다. 특히 숨이 잘 쉬어진다는 것이 개인적으로는 가장 좋았습니다. 항상 저는 숨이 부족했기에 한숨을 쉬는 것처럼 남들에게 보였고 그러다 보니 사람들이 많은 곳에선 숨이 부족해 크게 쉬고 싶은데 한숨처럼 보이니 오해도 많이 받았고 이러한 문제점들이 많았습니다.

이제는 어떤 옷을 입어도 어디에 있어도 숨을 마음껏 쉴 수 있다는 게 너무 행복한 일이란 것을 깨닫게 돼서 집중반을 수강하지 않았으면 얼마나 더 그런 고통을 겪었을지...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로는 생각하던 결과 이외의 것들입니다. 저는 3년 전부터 녹내장을 앓고 있습니다. 병을 가지신 분들을 알겠지만, 완치가 되지 않는 병이라 주기적으로 병원에 가서 안압을 체크하고 매일 안압을 조절하기 위해 약을 넣어야 되는 병입니다. 제가 마지막으로 갔던 게 시점이 딱 걷기집중반을 시작하기 전이었고, 집중반이 끝나갈 즈음에 다시 갔을 때 변화가 너무 놀라워서 적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안압이 무려 14에서 10으로 내려왔는데, 담당 교수님께서도 본인이 원하던 수치로 돌아와서 다행이라고 하셨습니다. 사실 저는 집중반을 시작하고 나서는 일과 훈련을 병행하느라 피곤함에 저도 모르게 잠들고 하다 보니 약을 넣는 것을 잊을 때가 많았습니다. 그런데도 오히려 압이 높아지기는커녕 낮아진 것에 놀랐습니다. 물론 꾸준히 약을 투입했던 것도 효과를 봤을 테지만 저는 이러한 부분이 안광욱걷기를 하면서 발반사구의 자극과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면서 오는 효과라고 생각했습니다.










걷기가 망가지니 자세가 망가지고 그렇다 보니 온몸이 망가지게 되는 원리였는데 이것들이 고쳐지니 몸의 고장 났던 부분들이 제대로 돌아오는 것이 아닌가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안압 말고도 눈이 항상 반쯤 떠져있었으며 담당 교수님께서도 원인을 알 수 없다고 하신 자주 충혈되는 증상이 있었습니다. 저를 만나는 사람마다 100이면 100 제 눈을 보고 눈이 왜 이렇게 빨갛냐, 피곤하냐 등의 말을 들었으며 맹리 힘없어 보이고 피곤해 보이는 사람의 타이틀을 갖고 있었지만 집중반을 시작하고 난 뒤 정말로 자세 교정뿐만 아니라 실제로 눈이 충혈되지 않고 항상 맑은 상태로 유지되며 눈의 피로감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이번 걷기집중반을 하면서 정말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특히 이러한 몸의 변화들이 3개월이 채 안 되는 시간 안에 일어났다는 게 정말 놀라웠고 요즘엔 자세교정에 관함 많은 운동들이 있지만 이렇게 단 시간 동안 여러 변화들을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는 운동이 과연 있을까? 이런 생각과 함께 걷기집중반을 하게 된 것이 정말 행운이라 생각되었습니다. 사실 다른 운동들도 장점들이 많지만 걷기 운동의 최대 장점은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으며 일상생활 속에서 내가 일을 하다가도, 출퇴근을 하다가도 다리만 있으면 언제든지 할 수 있는 운동이란 것입니다. 운동은 하고 싶지만 퇴근 후 학원이 멀어서 못 가고 피곤해서 못 가는 분들은 집중반 과정을 ㅌ오해 워킹과 함께 집에서 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솔루션들을 받아 훈련하신다면 과정이 끝난 후에도 평생 동안 스스로 할 수 있는 운동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시간이 없는 분들이라면 더욱 걷기집중반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걸음과 자세가 바뀌면 남들의 눈에 비치는 내 모습이 달라진 다는 것을 꼭 말해 주고 싶습니다. 집에서 꾸밀 땐 거울 속에서 내 얼굴만 보이지만 실제로 외출했을 때 남들이 보는 내 모습은 얼굴보다도 내가 서 있는 자세, 앉아 있는 자세, 걷는 자세 등 움직임에서 보이는 내 모습을 90% 이상 나라고 봐도 무방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무리 꾸미고 밖을 나가도 구부정하게 있다면, 실제로 저도 그랬으며 결국 내가 생각하는 내 모습이 남들에게 보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생각해보면 너무 억울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집중반을 하면서 몸의 자세들이 정말 많이 교정되었고 특히 티셔츠를 입었을 때 목과 어깨 부분이 늘어나고 구겨지는 등 외출 중간에 그런 경험이 많았는데 이마저도 잘못된 자세에서 오는 문제점이란 것을 알게 된 것이 집중반을 하며 알게 된 사실입니다.

자세가 좋아지면 위에서 말했듯이 옷은 물론, 건강도 분명하게 돌아온다 말씀드릴 수 있으며 사람들에게 비치는 나의 모습도 확실히 달라진다는 것을 꼭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번 집중반을 듣게 된 것이 저는 너무 다행이란 생각이 들고 젊은 나이에 문제가 없는 줄 알고 살아왔지만 실제로는 벌써 이렇게 많은 문제점들이 있다는 것에 놀랐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고치기 어렵다는 것을 알기에 많은 분들이 특히 젊은 분들일수록 집중반을 통해서 앞으로 생길 문제점들을 미리미리 예방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건장한 체격을 갖고 있고 젊은 나이었던 만큼 본인 몸과 건강에 아무 의심이 없었기에 이번 집중반을 통해서 더욱 많은 것을 깨닫고 변화시킬 수 있었던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해당 교육생이 말씀 주신 것처럼 걷기집중반을 하게 되시면 빠른 시일 내에 몸의 변화를 경험할 수 있고 특별히 시간을 내지 않아도 특별한 장소에 가지 않아도 일상에서 꾸준히 자신의 몸을 지킬 수 있는 운동방법을 배우게 되실 것입니다. 안광욱걷기와 걷기집중반 교육이 궁금하신 분들은 언제든 저희 안광욱걷기약발연구소로 문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