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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SSON

걷기와 약발 교육과정을 안내합니다

안광욱걷기 - 일반과정안광욱걷기 - 자격증과정상생약발 - 일반과정상생약발 - 자격증과정

안광욱걷기 교육과정은 크게 둘로 나뉩니다.
 
건강 증진이 목적인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월회원반과 안광욱걷기지도사를 목표로하는 예비 강사님들을 위한 걷기집중과정입니다.
본수강을 등록하기 전에 안광욱걷기를 먼저 체험해보고 싶으신 분들에 한하여 유료로 1회 체험도 가능합니다.

안광욱걷기 일반과정(월회원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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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광욱 걷기 일반과정은 월회원제로 운영되며 건강에 관심있는 모든 분들을 위한 과정입니다. 올바른 보행 습관을 가지게 되기까지 3개월 정도 연속 수강하시길 추천드리며 장기등록자는 수강기간에 따라 높은 할인율이 적용됩니다. 수강생의 성별과 연령대가 다양한 편으로 남녀노소에 상관없이 올바른 보행습관을 가지고 싶은 분들께 언제든지 열려있어 별도의 개강, 종강일자가 없이 원하시는 날에 중도 입회가 가능합니다. 주중반과 토요반으로 나뉘어 운영되므로 자신에게 수강이 편리한 요일과 시간을 택하여 등록하시면 됩니다.

주중 프로그램 : 1회 60분

요일 프로그램 교육내용 효과
공통 걷기 전 스트레칭 및 웜업 운동 / 걷기 후 마무리 스트레칭 삼단보행에 의하여 발반사구들이 활성화되어 체내 장기 기능이 활발해집니다.

보행 중 심장과 폐를 둘러싼 흉곽을 확장시켜 체내 산소 공급과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합니다.

심폐기능의 활성화는 자신감 증진의 효과를 가져오고, 올바른 보행으로 근골격계 건강개선 뿐만 아니라 심리기능 발달(긍정적인 사고, 창의성, 결단력, 집중력 강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월(A) 걷기를 통한 움직임 명상 연속 평지 3단 보행

탑돌이
어떠한 보행환경 속에서도 상하체의 움직임을 의지대로 조절하는 훈련은 소뇌의 기능을 활성화시킵니다.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건강법으로 각광받고 있는 명상! 그 중에서도 움직임 명상을 걷기를 통해 실현합니다.
화(B) 걷기를 위한 밸런스 훈련 언덕 오르기와 내려가기

한발로 균형잡기

약발로 비골 올리기

약발로 발등 내리기

족궁이 자연스럽게 스트레칭 되어 약화된 족저근육을 짧은 시간에 탄력 있고 튼튼하게 강화합니다.

약발을 통해 변형된 족부를 쉽고 빠르며 안전하게 교정합니다. 자세교정 훈련을 활용하는 자가교정보다 교정 시간을 10배 가량 단축할 수 있습니다.
수(C) 걷기를 위한유연성 훈련 바르게 서기 자세

구간 평지 3단 보행

아킬레스 늘이기

리듬에 맞춘 팔 흔들기

걷기에 도움 되는 유연성 강화 운동

바르게 서있기 자세는 변형된 발가락과 발목을 비롯한 다리 전체와 골반, 척추, 어깨관절을 바르게 합니다.

팔을 흔들어 추진력을 발생시키면 하체가 최소한의 에너지로 최대의 이동 효율을 낼 수 있게 되어 걷기 후 피로감이 줄어듭니다.

목(D) 걷기를 위한 근력 훈련 계단 오르기와 내려가기

자세교정 훈련

걷기에 도움 되는 근력 강화 운동

아름다운 걷기 이미지 트레이닝
자세교정 훈련은 짧은 시간 안에 O형 다리와 굽은 어깨를 동시에 교정하는 가장 강력한 방법으로, 특별한 운동기구나 넓은 공간이 필요치 않아 활용성이 뛰어납니다.

계단운동은 종아리 근육 스트레칭을 통하여 비복근 경련을 예방하고 발목펌프를 활성화시켜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또한 체형을 아름답게 가꿔주는 데 탁월하며,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는 방법으로 노인들도 부담 없이 따라할 수 있습니다.

토요 프로그램 : 1회 120분

구분 1주차(C+B) 2주차(A+B) 3주차(C+D) 4주차(A+D)
프로그램 구간 평지 + 언덕 오르기 연속 평지 + 언덕 내려가기 구간 평지 + 계단 오르기 연속 평지 + 계단 내려가기

※ 교육내용은 주중프로그램과 동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