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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자주하는 질문저서 소개

  • Q교육신청은 몇 일까지 해야하나요?

    수업 시작일, 종강일이 따로 정해져 있지 않은 
    평지, 언덕, 계단의 반복 수업이므로 수시로 교육신청이 가능합니다.
    언제든 등록을 시작하시면 한달안에 커리큘럼은 다 배우실 수 있습니다.

  • Q수강료 문의는 어디로 하나요?

    02-572-1119로 전화하셔서 문의하시면 됩니다.

  • Q수강강좌를 타인에게 양도가 가능한가요?

    양도양수는 타인에게 가능합니다.

  • Q한 반에 정원은 몇 명인가요?

    그룹레슨으로 10명 전후로 진행되어집니다.

  • Q교육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주중반은 월-금 오전 10시30분~11시30분, 점심 12시~13시로 1시간 수업입니다.
    주중저녁반은 화,목 주2회로 운영되며 저녁7시~8시로 진행됩니다.
    그리고 주말반은 토요일 오전10시반~12시로 90분 수업입니다.

  • Q환불에 대한 상세정보를 알려 주세요

    환불시 관련 법률에 따라 기납부한 수강료의 10%를 환불수수료로 선공제하고 걷기교육은 회당 정액의 수강료(주중반 5만원, 토요반 7만원)를, 
    약발교육은 환불의사를 밝힌 시점의 전일까지의 수강료를 일할 계산하여 추가 공제한 뒤 차액을 지급합니다.

  • Q방문시 예약을 해야 하나요?

    예약을 하시면 원하시는 시간에 좀 더 빠르게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수강을 위한 방문의 경우 걷기교육과 약발교육 수강은 수시접수이며, 약발체험은 반드시 예약해주셔야 체험이 가능합니다. 
    상담은 일반 프로그램 문의는 언제든 오셔서 안내데스크에서 상담 가능하며, 안광욱 소장님 유료상담은 미리 예약하셔야 상담이 가능합니다.

  • Q주차는 가능한가요?

    별도의 주차공간이 없으므로 가급적 대중교통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차량으로 오셨을 때에는 주변의 유료 주차장을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Q발바닥 중간부위에 항상 굳은살이 있어서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것도 걷기..

    <질문 원문>
    발바닥 중간부위에 항상 굳은살이 생겨서 맨발로 집안을 다닐 때 발 딛는데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것도 걷기습관의 문제로 생기는 것일까요?

    -> 걷기습관이 굳은살의 원인이 맞고 걷기습관을 고치면 개선됩니다.

  • Q걸을 때 뒤에서 보면 다리를 끌면서 걷는다고 하는데 교정가능할까요?

    <질문 원문>
    걸을 때 뒤에서 보면 다리를 끌면서 걷는다고 주위에서 보기 안좋다고 합니다.46세인 제가 지금에 와서 걷기교정을 받으면 이런 점들이 교정 될까요?


    -> 특별한 원인 없이 오직 습관에 의한 것이라면 교정이 가능합니다.

  • Q우측신발의 편마모 해결을 위한 방편을 알고 싶습니다.

    무게중심을 발의 안쪽으로 두려고 노력하면 서서히 개선됩니다.

  • Q일상생활과 사회생활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질문 원문>
    환경에 의해 어릴 때부터 구부정하고 경직된 자세가 몸에 굳어져 이로 인한 목, 어깨, 허리의 만성통증과 경추, 요추 디스크 및 디스크파열로 
    다년간의 여러 치료에도 일상생활과 사회생활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번 기회에 근본적인 해결방법을 익혀 지독한 통증에서 벗어나고 싶습니다.


    -> 제대로 걷기수련을 하면 좋아집니다. 하지만 꾸준히! 열심히! 장기간! 훈련하셔야 합니다.

  • Q오른발이 평발이라그런지 불편합니다.

    선청성 평발은 교정구, 특수깔창을 착용 후 훈련을 하시면 되고 유연성 평발이라면 제대로 걷기 훈련을 통해 개선 될 수 있습니다.

  • Q부주상골 증후군과 오스굿병 완화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부주상골 증후군은 병원 치료 또는 수술이 적합합니다. 오스굿은 제대로 걷기 수련을 하면 크게 도움이 됩니다.

  • Q오른쪽 쇄골이 더 튀어나와 있는데 걷기만으로 교정될 수 있는지요?

    <질문 원문>
    오른쪽 어깨가 약간 앞으로 나왔는지 오른쪽 쇄골이 더 튀어나와 있는데 걷기만으로 교정될 수 있는지요?


    -> 척추 교정, 자세교정치료와 걷기수련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 Q걷기만으로 디스크를 고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제대로 걷기는 허리를 강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단순 디스크는 크게 도움이 됩니다.

  • Q팔자걸음에서 11자걸음으로 바꾸려고 노력 중에 엉치뼈가 아픈데 걸음걸이..

    <질문 원문>
    팔자걸음을 걷다가 11자걸음으로 몇 년 전에 바꾸려고 노력 중에 계속 걸으니 엉치뼈가 아픈데 걸음걸이로 교정이 가능한지요?


    -> 팔자걸음 교정 시 여러 부위에 일시적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고관절부위도 그중에 하나입니다. 
    제대로 훈련을 하고 있다면 서서히 통증이 사라집니다. 통증이 계속 되거나 심해지면 보행훈련을 제대로 하고 있는 것인지 자세한 관찰이 필요합니다.

  • Q근긴장이상증으로 투병중인 자녀가 보행에 문제가 있습니다.

    근긴장이상(선천성 근 이양증)은 전문 재활기관에서의 보행훈련을 추천합니다.

  • Q우측 인대 불안정성으로 정상생활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입니다.

    <질문원문>
    현재 우측 인대 불안정성으로 인해 내측통증이 심해서 정상생활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입니다.


    -> 운동성, 통증 위치 등 직접 눈으로 관찰해야만 정확한 평가가 선행되고 적절한 코멘트를 할 수 있습니다.

  • Q어느정도 배워야 되나요?

    걷기를 바꾼다는 것은 습관을 개선하는 것과 같습니다.
    습관을 한 번에 바꾸기 어려운 것처럼 꾸준하게 개인 노력을 통해 몸에 습득을 시키셔야합니다.

    안광욱 소장님께서는
    저희 연구소에서 배우는 것만으로 끝나는게 아니라 매일 매일 하루 1시간 이상씩 개인 노력을 하였을 때,
    3개월 정도는 지나야 몸에 습득이 시작된다라고 말씀하십니다.

    기존 걸음의 진행상황, 버릇(짝다리, 다리 꼬고 앉기 등), 개인 노력 시간, 나이, 몸의 감수성 등에 따라 다르오니
    수강을 등록하셔서 수업을 들어보시고 '아 이정도는 해야 바뀌겠구나' 하고 본인이 느끼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